미국에서 미국 이야기 합니다. 1 시작편

The United States of America (USA), 미국 사람들은 United States - U.S. 또는 그냥 America라고도 합니다.


미국에서 미국이야기 합니다. 미국에서 오래 살고 있습니다. 아이들 키우며 보고 생각한 얘기를 해 보려고 합니다. 그냥 이야기 입니다.
오래 전 처음 미국에 왔을 때는 국적 항공사 비행기가 주 2편만 운항하였고 로타리식 전화로 교환을 불러서 한국에 국제전화 신청을 하면 2-3 시간, 어떤 경우는 8시간을 기다려야 연결이 되던 시절이었습니다.
초등학생 아이들을 미국 학교에 데려가 서툰 영어로 입학 시키고 등하교를 시키고 매일 아이들 숙제 해주느라 종이책 사전을 들추며 공부를 시켰는데 이 아이들 이제 어디 가면 말을 못하게 한답니다. 아버지의 엉터리 영어가 창피한가 봅니다.
큰 애는 대학원을 4개나 다니더니 박사가 되었고 지금은 명문 대학의 교수가 되었고 둘째는 뉴욕에서 또 다른 동부지역에서 이 것 저 것 공부하더니 몇 가지 전문 라이센스를 가지고 설치더니 요즘은 10만불이 넘는 스포츠 카 타고 설치고 다닙니다. 그러나 이 차는 아무 곳에나 타고 다닐 수가 없으니 평소에는 타지도 못합니다. 막내도 명문 대학원에서 박사 과정을 마쳤고 곧 학위를 받게되나 봅니다.

한 것도 없이 세월만 보냈구나 했는데 “그래 됐다. 자식들이 잘 컸잖아 그게 큰 일이지 ! ” 하며 스스로 위안합니다.
아이들이 다닌 학교들은 미국의 서부 지역에서 2개 대학, 동부 지역의 2개 대학, 중북부 지역의 2개 대학원 프랑스에서 2개의 대학원 스페인의 대학원 등에서 다양한 분야의 여러 공부들을 하였습니다.


저는California Driver License와 California Contractor License, California State Board of Equalization의 Seller’s Permit, Los Angeles Business License, 연방정부의 FCC Amateur Radio License도 있으며 On-Line Store (since 2006) 도 운영하며 열심히 살고 있습니다..

직업상 여러 곳에 가는 기회가 있습니다. 경찰서 상황실, 우체국, 학교와 호텔, 군부대, 미해병대 사령관의 집무 시설, 출입문을 9개 통과하는 교도소의 특수범 수용 시설, 아기를 출산한 여학생들이 다니는 특수고등학교의 수유시설의 내부 등 자동차 200대 이상을 주차할 수 있고 전등이 1,000개가 넘는 대 저택에도 들어가 보았습니다. 필요한 경우 천장 속이나 마루 바닥 밑에도 들어 갑니다.

인구 3억 4천에 땅 넓이가 980만 km2, 수도는 Washington D.C. 이지만 New York의 인구가 가장 많습니다.

백인, 흑인, Hispanic, 아시안 등 다양한 인종이 다양한 언어를 사용하는 나라입니다.가끔은 상상을 할 수 없는 이상하게 생기고 기상천외한 모습을 한 사람들을 만날 때 진짜 인종 전시장이구나 하는 생각도 합니다.

좋은 사람들도 많지만 한국 사람들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아주 나쁜 사람들이 함께 살아가는 나라입니다.

911사태가 나기 전에는 세계 경제의 반이 미국에, 그 반이 뉴욕에 있다고 하였습니다.

땅이 넓으니 기후도 다양합니다. 북극이 가까운 알라스카에서 남쪽의 아열대성 기후가 있다보니 다양한 농수산물도 있고 광물자원 과 함께 석유도 많이 나는 자연적으로도 부자 나라입니다.
하루종일 차를 달려도 산이 보이지 않는 넓은 땅에서 평생 바다를 한 번도 보지 못하는 사람도 많고, 아주 넓은 자기 목장에서 소나 말이 하루에 새끼를 몇 마리 나았는지? 전체 숫자가 얼마인지도 모른다고 합니다.

미국의 군사력은 대단합니다. 미국의 국방 분야의 연간 유류 소비량이 전세계 어떤 나라 전체의 유류 소비량 보다 더 많다고 했는데 앞으로는 반으로 줄이겠다고 합니다.

전 세계의 다양한 사람들, 예술가 과학자들이 몰려와 사는 복받은 나라입니다.

그래서 전 세계의 여러나라에서 수 많은 유학생들이 와서 공부하는 나라입니다.

미국 경제가 좋으니 나쁘니 하지만 아직은 미국 경제 상황이 전 세계에 큰 영향을 미치고 달러의 가치에 따라 전세계가 출렁이기도 합니다.

이런 저런 이야기를 미국에서 미국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Posted by AmericaBridg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