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에이 기후 L.A. Weather

서울: 북위 37.34, L.A.: 북위 38.15 입니다. 위도상으로 보면 비슷하지만 L.A.에는 얼음이 얼지 않습니다. 옛날 사막을 개발하여 도시로 만들었다고 하는데 기후는 사막 기후입니다. 1년 내내 꽃이 피는 곳입니다. 물론 1년 내내 맑은 하늘을 볼 수 있습니다.

Sunshine이라는 단어를 실감할 수 있는 지역입니다. 사진 작가들이 너무 좋아하는 곳입니다. 거의 매일 하늘에 구름 한 점 없는 곳입니다. 파란 하늘만은 아닙니다. 파란 하늘도 많지만 아주 더운 날에는 아무 색깔이 없는 하늘입니다.


4계절이 뚜렷합니다. 봄 가을은 아주 짧게 지납니다. 가을도 있습니다. 겨울에는 비가 옵니다. 그리고 춥습니다. 얼음이 얼지 않지만 오리털 방한복도 입고 다닙니다. 손이 시리다며 털장갑도 낍니다. 물론 영상이지만 온도 차이라고 합니다. 겨울에는 동사자도 나옵니다.



서쪽으로 UCLA를 지나면 태평양을 만납니다. 겨울철에는 L.A.시청에서 북쪽으로 보면 하얗게 눈 덮인 높은 산이 보입니다.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시다면
https://weather.com/weather/today/l/USCA0638:1:US

From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Los Angeles / Climate
https://en.wikipedia.org/wiki/Los_Angeles

측정이 가능한 비가 오는 날은 1년 평균 35일이라고 하지만 한국사람이 비가 온다고 느낄만한 날은 더 적습니다. "California에는 비가 오지 않는다”라는 노래도 있습니다 (내용은 좀 다릅니다)

Albert Hammond - It Never Rains In Southern California (1973) HD 0815007
https://youtu.be/Gmq4WIjQxp0

 2017 10 24 1:46 pm PDT 스마트폰 

위에 Humidity 9%, 보이시죠. 진짜 9%입니다. 한국에서는 건조하는 기기로도 만들기 어려운 수치입니다.

더우니까 땀은 나지만 닦지 않아도 됩니다. 바로 마르기 때문이죠.


PC MS Weather 



그래도

- 오늘 너무 덥습니다. 기록상 최고의 기록이랍니다. 며칠 전부터 10월 기온이 기록상의 최고라고 하더니 오늘은 여름날 기록으로 봐도 최고 온도 기록이라고 합니다. 106도 F, 41도 C 입니다.
- 다행인 것은 그늘에만 들어가면 별로 더위를 못 느낍니다. 땀이 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물론 땀이 많이 나겠지만 바로 마르기 때문이랍니다.
- 그냥, 덥습니다. 숨이 탁탁 막힐 정도입니다. 에어컨 속으로 들어가거나 아니면 물을 많이 마시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Posted by AmericaBridg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