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메시지, 인간이 만들어 낸 양방향 대화 수단 중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번져 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바쁜 세상에서 상대방이 어떤 상황에 있는지를 모르기에 음성 전화를 거는 것 보다 문자 메시지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미국에서 금년에 1조 2천억 개의 텍스트 메시지가 사용될 것이라고 합니다.

 

10대 청소년들은 한 달 평균 2,899개의 메시지를 이용하는데 목소리로 하는 통화는 점점 줄어드는 추세라고 합니다.

 

AT&T, Sprint, T-Mobile and Verizon 미국의 주요 이동통신 사업자들이 텍스트 메시지 사용 요금을 10센트에서 20센트로 올렸는데

 

소비자 단체들이 청문회를 개최하여 분야의 전문가인 Srinivasan Keshav 교수(Professor at the University of Waterloo in Ontario) 초빙하여 연설을 들었습니다.

 

SMS(Short Message Service) 전화기와 타워간에 설치 되어진 시설을 사용하기에 비용이 거의 공짜나 다름 없다고 합니다.  굳이 따진다면 0.3센트를 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에 반박하여 통신사들은 보다 훨씬 많은 1센트라고 하였습니다. 그들의 주장대로 하여도  비용이 1센트 인데 10센트를 받다가 배인 20센트로 올렸다는 입니다.

 

통신사들의 SMS 수입이 전화기 한대 달에 $8 정도 되며 수입에서 차지하는 비용이 4분의 1 25% 정도이랍니다.

 

SMS 사용하는 대부분의 가입자들이 무제한 패키지를 선택하기에 이제 대상을 중년층들에게 문자 메시지를 권하고 있습니다.

 

미국 청소년들 주머니 속에서도 메시지를 보내는데 정말 놀랄 정도입니다.

한국의 청소년들은 훨씬 더 잘 하겠죠. 

 

한국의 핸드폰은 비용이 어떤지 궁금해 집니다.


참고 기사 원문 바로 가기


Guess What Texting Costs Your Wireless Provider?

Mark-up on text messages 4,900 per cent: Expert


 

Posted by AmericaBridg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