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우먼 새 의상 디자이너가 한국인 Jim Lee (한국명:이용철)

 

슈퍼 히로인 원더우먼이 1941년 이후 69년간 입어 온 성조기 무늬의 옷을 벗고 새 옷으로 갈아 입었습니다.

Wonder Woman 제작진이 만화책 발간 600회를 맞아 원더우먼의 의상과 내용을 현대적 감각으로 디자인 했습니다.

한국의 여러 매체에서도 보도가 되었지만 그 의상 디자이너가 한국인이라는 걸 아는 이가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X-Men으로 유명한 한인 만화가 짐 리(이용철)씨가 디자인하였습니다. 하의는 레깅스와 스퍼를, 상의는 데님 자켓과 오토바이 장갑을 착용시켜 검은 터프한 모습으로 현대적 감각의 여전사로 변화시켜 미국 국기를 형상화한 기존 의상보 새 옷이 국제적인 감각으로 변화 시켰습니다

 
Jim Lee의 Twitter : http://twitter.com/jimlee00
Jim Lee의 MySpace : http://www.myspace.com/jimlee00
Comic Art Community : http://www.comicartcommunity.com/gallery/categories.php?cat_id=52
New York Times에서 크게 보도 하였습니다. 기사 바로 가기 

 

 

 

뉴욕타임즈에서 지적한 바와 같이 69년간 입던 성조기 무늬를 없앤 것과 늘씬한 다리의 살갗을 볼 수가 없다는데 불만이 많은 것 같습니다.

짐리가 말한 것과 같이 이제 성조기 무늬의 옷을 입혀서 애국심을 부를 때는 지났습니다. 그래도 불만이 많습니다. Fox 뉴스와 FaceBook에 엄청난 댓글이 붙었습니다.

 

한국의 현대 자동차와 기아 자동차의 지난 달 월간 판매 대수가 사상 최대라고 합니다. 또 한편의 뉴스에서는 FTA 관련 오바마 대통령의 추진과 관련 미국 자동차의 한국 내 판매가 너무 적다고 합니다.

 

여유 있으신 분은 이제 한국에서 미국 자동차 좀 사주세요. 이제 국산품 애용을 강조하던 때는 지났습니다. 한국에서도 미국 자동차 조금 사주어야 한국이 미국에 자동차 수출하는 일 방해가 적어 지리라 생각됩니다.

특히 한국의 정부 기관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국산품 애용을 강조하는 말은 삼가고 꼭 필요할 때도 조용히 진행해야 하리라 생각됩니다. 한국은 수출로 먹고 사는 나라니까.


 



 

Wallstreet Jornal 관련 기사 바로 가기




 

Posted by AmericaBridg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