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고속도로에서 뺑소니 차를 추적하는 모습의 생중계를 보게 됩니다.
이런 일들이 벌어지면 공중파 TV에서 자체 헬리콥터를 띄워 서치라이트를 비추며 중계해 줍니다. 물론 경찰 헬리콥터가 앞장 서고 그 뒤를 따라가며 중계하는데 지난해에는 헬리콥터 끼리 충돌하기도 했습니다.

경찰이 음주 운전차를 발견하면 일정한 간격을 두고 뒤를 따라가며 경광등을 켜고 따라 가는데 운전자가 술이 취해 경찰이 따라 오는 걸 모르고 계속 운전하면 헬리콥터를 띄웁니다. 웬만한 사건에도 헬리콥터를 띄우고 경찰차 지붕에 크게 그려진 번호를 보면서 지휘를 하기도 한답니다. 야간에는 서치라이트를 비추며 상공에 정지 상태로 있기도 하며 주위를 맴돌기도 합니다.

이러니 뺑소니를 쳐봐야 잡힐 건 뻔한 이치인데 그래도 도망 갑니다. 앞을 가로 막거나 영화에서 보는 것 같이 추돌이나 충돌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일정한 거리를 두고 끝까지 따라 가는데 모두가 다 잡히게 됩니다. 가끔은 연료가 떨어져서 서기도 하고 막다른 골목으로 들어 가 잡히기도 하는데 주거지역으로 들어가 잠적하기도 하지만 경찰견을 동원하여 바로 잡아내기도 하는데 한번은 쇼핑몰 앞에 차를 세우고 인파 속으로 들어 갔지만 결국은 잡히게 되고 어떤 경우는 다른 차를 받거나 건물에 충돌하여 사고를 내고 잡히기도 합니다.


지난 밤에는 보기 드문 추격전이 있었습니다. 중계하는 아나운서도 Amazing Drive. Dramatic Drive라고 했는데 정말 대단한 운전 솜씨였습니다. 초 고속의 속도로 10개의 고속도로를 넘나들었는데 그 차가 현대자동차라고 했습니다. 


결과가 어떻게 되었냐구요? 

 3-hour parolee pursuit ends at Grapevine
http://abclocal.go.com/kabc/story?section=news/local/los_angeles&id=8254941
Posted by AmericaBridg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