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학생들의 Pajama Day.

아이가 중학교에 다닐 때 였습니다. 어느 날 아침 학교에 간다고 하며 나서는데 잠옷을 입고 나가는 것입니다. 깜짝 놀라서 얘가 아직 잠이 덜 깨었나 하고 너 잠옷이라고 했더니 "오늘은 파자마데이라고하며 선생님이 잠옷 입고 오라고 했답니다. 한국에서 미국으로 온지가 며칠 되지 않았기에 바깥에 나가 보니 다른 아이들도 다들 잠옷 차림이라 그런가보다 하면서도 이해가 가지 않았답니다.  1년에 한 번 정도 뭐 학생들의 기상을 고취 시키기 위함이라나요.


그런데 요즘의 아이들 아니 젊은 여자들은 매일 잠옷 차림으로 거리를 다닙니다. 아무렇게나 잠옷을 걸치고나온것 같지만 색깔과 디자인을 잘 맞추어 한껏 멋을 낸 것이라고 합니다.


월스트릿저널의 기사입니다.

여학생이아침에 머리 헤어드라이어로 머리 손질을 열심히 하고 눈섶에는 마스카라를 하고 45분 동안 열심히 최대한의멋을 내고 난 후에는 방금 침대에서 일어난 것 같은 파자마를 입고서 책가방을 들고 집을 나섭니다.

Juliana Dokas spends 45minutes getting ready for school in the morning, straightening her hair,applying mascara and, some days, putting on her pajamas.

The 13-year-old wears a pair of red-plaid flannel pants to MurrayJunior High in St. Paul, Minn., along with a rotation of baggy sweatpants andflared yoga pants. She pairs them with a "cami" (camisole tank top),a "hoodie" (hooded sweatshirt) and fuzzy slippers. "It's bothcomfortable and cool," the eighth-grader says of her lounge-around style.


이전의 드레스코드 문제는 주로 미니스커트, 배꼽드러내기, 바지를 허리 아래로 내려입기와 관련한 것이었습니다..

 많은부모들은 파자마 룩 보다 더 심한 것도 많기에그나마 안도하는분위기인데 너무 꼭 끼거나, 너무 짧거나,노출이 심한 건 아니니 다행이라고말합니다.

 

어떤 엄마는 “처음엔 딸이 진짜 잠옷바지를 입고 가려고 하길래 내가안 돼, 절대 안 돼라고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어떤 엄마는 딸이 학교에  갈 때만 입는 용도의 잠옷바지를 따로 구입하기 위해 딸과 함게스토어로 갔다고 합니다.

요즘의 분위기가. 예전 보다는 기준이 많이 완화되어 아이들에게 그 정도는 허용해 주는분위기라고 합니다.  

 

 


이러한 유행이 어디서 나왔을까?

미국의 여러 유명 소매상들은 이들의 매출이 상당한 부분을 차지한다고 합니다.  

 

Retailers are jumping onthe pajamas-every-day trend, with stores like Abercrombie & Fitch,Aeropostale and Pink, a sub-brand of Victoria's Secret, giving loungewearprominent display. American Eagle Outfitters' Aerie brand merchandisessweatpants, leggings and other relaxed styles with a variety of shirts,including those with asymmetrical hems or dolman sleeves. A wide neck is key,says Jennifer Foyle, chief merchandising officer, because "girls arewanting to show their bra straps." 


루이지아나에서는 공공 장소 제한하려고 하며, 버몬트의 마운트 고교에서는 스립퍼와 잠옷을 금지하고 있으며  속옷 디자인을  금지해야 한다는 주장도 나오고 있다고합니다.


그러나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누구나 한 번쯤은 자기의 머리를 다른 색으로 염색해 보는 것과 같다고 하면서 대학교 1학년이 지나고 나면 성숙하게되어 진 바지와 부츠로 갈아 입게된다고 합니다.


최근의 미국인들이 좋아하는 스타일은 검은 색머리, 쌍거풀이 없는 가느다란 눈, 둥글납짝한 얼굴을 좋아 한다고 합니다.

한국의 멋쟁이 여성들이 쌍꺼풀을 다시 풀어내는 성형을다시 해야겠구나 하는 생각을 합니다.

<기사 원문 보기>


Why Not Wear Pajamas All Day?

Posted by AmericaBridg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