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orial Day

미국 이야기 2012. 5. 29. 07:29

오늘(2012. 5. 28. PST)은 Memorial Day입니다.

한국의 현충일 같이 공휴일입니다.  달력에는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미국에 사는 한인들은 1년 365일 비즈니스를 하는 교민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한인들끼리는 “내일 일을 하느냐? 아니냐?”  말할 때 달력에 빨간 날은 다 논다. 라고 말하기도 하는데 이런 분들은 쉽니다.





 

1년 중 여행을 가장 많이 가는 날이기도 합니다. California에는 개솔린 가격이 많이 올라 Memorial Day 역사상 최고의 가격이라고 합니다. 그래도 경기가 조금 좋아지는 건지 심리적으로 안정이 되어 가는지는 자동차 여행자들이 많이 늘어 났다고 합니다.

 

오바마 대통령이 Memorial Day를 앞두고 지난 주에 골프를 쳤다고 공화당에서 비난을 하면서 재임 중 98번이나 골프를 쳤다고 하는데 미국이나 한국이나 골프는 말썽을 부리나 봅니다.

 

미국 국기 이야기 해 봅니다.

Flag of the United States

American flag

National flag of the United States of America

Stars and Stripes

 

한국에서는 조기 또는 반기라고하죠. 미국에서는 half staff 이라고 하여 한 뼘 정도 낮추어서 답니다. 그리고 정오에 묵념을 하고 정상적인 위치로 올려서 달게 됩니다.

 

오늘은 L.A., San Francisco 등 PST(Pacific Standard Time Zone) 지역에서는 묵념 시간이 오후 3시 입니다. 연방정부가 있는 Washington D.C. 와 시간차가 3시간이기 때문입니다.

 

몇 년 전만 해도 Memorial Day 행사를 거대하게 했지만 오바마 정부가 들어선 후에는 조용해 졌습니다.

요즘은 이락 등 해외 주둔 군대가 귀국할 때도 아주 조용합니다. 행사 같은 것도 없습니다.

 

금년은 월남전이 시작 된지 50주년이 되는 해이지만 해마다 열리던 파레이드도 거의 없습니다.

 

여론 조사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이락이나 파키스탄에서의 전투가 가치가 없다고 대답하는 세상입니다.

33% of veterans said wars were not worth it




 

United States Department of Veterans Affairs

http://www.va.gov


Share |

 

Posted by AmericaBridg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