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9월3일 PST)은 미국의 공휴일입니다. 연방정부가 정한 공휴일이 1년에 10일인데 그 중 하루입니다. Labor Day, 노동절 입니다.

 

 

노조에 가입된 노동자들이나 노동자가 아닌 고용주들이나 미국사람들 모두가 이 날을 기점으로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됩니다.

미국의 가을 학기가 시작되기 전 가족들이 마지막으로 모여 바비큐를 구워 먹으며 짧은 여행도 다녀옵니다. 그리고 호텔들도 비수기요금을 적용하고 새로운 계절, 새로운 학년을 맞으며 새 출발을 다짐하게 됩니다. 장사하는 사람들은 추수감사절 크리스마스 연말연시를 멎는 장사 준비를 시작합니다.

 

 

 

1886년 당시 미국의 노동자들은 저임금 장시간의 노동에 혹사당할 때 해 5월 1일, 8시간 노동 쟁취를 위한 총파업에 돌입했는데 경찰이 파업 농성중인 노동자들을 습격, 어린 소녀를 포함한 6명을 살해했습니다. 그 다음날 경찰을 규탄하는 헤이마켓 평화 집회에서 누군가에 의해 폭탄이 터졌고 경찰들이 무리하게 진압하였습니다. 그 후 폭동 혐의로 노조 지도자들이 구속되었으며 노동운동의 지도자였던 파슨스가 사형 선고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7년 후 구속되고 사형까지 받았던 이들 전원이 무죄라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세계 각국은 1889년 세계 각국은 5월1일을 노동절로 정했으나 미국에서는 사회주의 냄새가 난다고 하여 1890년 9월에 노동절을 넣었습니다.

이 날은 유일하게 노동자들이 일을 하지 않고 임금을 받는 날이었는데 최근 불황이 시작된 후로는 그런 말이 슬그머니 자취를 감추어 버렸습니다.

 

방송에서는 노동절연휴 대규모 음주운전 단속을 한다고 야단입니다.

LAPD(L.A.경찰)와 L.A. 세리프와 고속도로 순찰대도 최대한의 인력을 동원하여 집중단속을 한다고 합니다. 미국에서의 음주운전 단속은 시간이나 체크포인트 장소를 사전에 밝히고 실시하나 이번에는 불시에도 실시하는 작전명 Avoid the 100 합동 작전도 펼친다고 합니다.

 

 

http://www.lapdonline.org/newsroom/news_view/48749

 

Posted by AmericaBridg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