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등록금을 잔돈 3가방으로 낸 학생

Colorado University 2학년 학생 Nic Ramos 는 등록금 인상 항의의 표시로 1달러짜리를 가방 3개에 담아 냈다고 합니다. 등록금이 $14,309 .51 이라니 1불짜리 지폐 14,309장과 1센트 동전 51개를 내었는데 학교 직원 3사림이 세었다고 합니다.


 

전 세계의 대학생들이 등록금 인상에 항의하고 있으며 영국에서는 폭력 사태까지 초래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도 등록금 항의가 일어나고 있지만 한국에서는 이런 항의가 없었으면 합니다.

 

미국의 사립 대학들은 대부분이 1년 등록금이 $30.000 이 넘습니다.

주립대학들도 등록금을 많이 인상하고 있어 UCLA 같은 주립대학 가기를 부모들이 원했지만 이것도 옛날 이야기입니다.

 

아직 한국의 대학들은 낮은 수준입니다.
미국 대학의 많은 학생들은 학자금 융자를 받아 공부를 하는데 경제 불황으로 융자금 상환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졸업할 때 큰 빚쟁이가 되어 사회 첫 출발을 하게 된답니다.
특히 의대 졸업생은 아주 큰 빚쟁이랍니다.

 

미국에 사는 많은 한인들도 대학생 자녀들의 등록금에 어려움을 갖고 있습니다.

미국 학생들은 당연히 학생 자신의 등록금이니까 자기가 상환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한인 1.5세나 2세 학생들은 그 책임을 지지 않고 부모들이 부채 상환 책임을 지라고하여 문제를 만들기도 합니다.

 

초기 이민 부모들이야 당연히 그래야지 하지만 미국에서 좀 오래 사신 부모들은 다릅니다. 사고 방식이 많이 미국화 되어 있죠.
1.5세들을 보면 책임은 미국식으로 작게 지고 권리는 한국식으로 많이 가지려고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좋은 것은 미국을 닮지 않고 나쁜 것만 미국을 닮아가려 하기도 하여 1.5세를 기피하는 경향도 있습니다.

 

 
Colorado University
http://www.colorado.edu/

 
원문 기사 바로 보기
Student Pays Tuition One Dollar at a Time
http://www.nytimes.com/2011/01/16/education/16tuition.html?src=twrhp

Posted by AmericaBridg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