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주립대학 10개 캠퍼스에서는 전면 금연이 시작되었습니다.




2014년 1월 1일 부터 캘리포니아 주립대학 UC계열 10개 캠퍼스에서 완전 금연이 시행됩니다.
UCLA가 지난 해 4월 부터 금연이 시행하였고 올해 1월 1일 부터는 모든 캠퍼스에서 금연이 실시 됩니다.

캠퍼스 내 흡연 전면 금지 조치라 함은 일반 담배뿐 아니라 전자 담배와 씹는 담배까지 모두 포함되며 캠퍼스 안에서는 본인이 소유한 차량 안에서도 담배를 피워서는 안 된다는 것 입니다.

다만 UC Irvine 경우는 캠퍼스 내에서 전자 담배와 씹는 담배는 허용한다고 합니다.
뉴스를 접하며 골초 교수님들이 많이 어렵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UC계열의 대학 캠퍼스는 그 규모가 엄청 크기에 담배가 피우고 싶을 때 캠퍼스 밖에 나가서 피우기가 쉽지 않습니다. 차를 타고 나가서 피워야 하는데 캠퍼스 밖에 나간다고 하여도 주차 하기가 쉽지 않으니 차를 타고 다니며 차속에서 피워야 할테니 그 어려움이 크리라 생각됩니다.

담배 피우는 것, 나쁘다는 것 다 알죠. 그러나 그게 잘 끊어 집니까? 진짜 골초들은 담배를 피우지 못하면 혼수상태 까지 가니까 비행기 타고 가다 참지 못하여 화장실에서 아주 높은 재주로 담배를 피우기도 하고 그러다 알람 울려 망신 당하기도 하는데...

http://www.ucop.edu/risk-services/loss-prevention-control/uc-smoke-tobacco-free.html

http://www.latimes.com/local/la-me-smoking-riverside-20140107,0,2155795.story#axzz2pp3WIn8h

 

캘리포니아 주립대학은 2가지의 학교 계열이 있습니다. 비슷하지만 전혀 다른 학교입니다.

UC 계열: University of California

Cal State 계열:

이 외에도 L.A.에 비슷한 이름의 USC가 있습니다.

사립대학교입니다. 등록금이 많이 높습니다. 한국유학생도 많습니다. 캘리포니아 거주자의 자녀의 경우 주립대학은 학비가 작습니다. 그러나 타주나 외국 유학생의 경우는 높기에 UC에 비해 그 차이가 상대적으로 크지않다는 이유도 있는 것 같습니다.

입학 성적으로 보면 대체로 USC가 높고 그 다음이 UC 계열입니다. 그리고 CSU

Posted by AmericaBridg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