꺼꾸로 가는 Cafe'

꺼꾸로 가는 까페
Wi-Fi를 설치하여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려는 추세에 거꾸로 노트북 사용을 금지한 까페가 있습니다.



미국의 교육방송 n.p.r 의 보도에 의하면 4년 전 Wi-Fi를 설치했었지만 손님이 잘 나가지를 않아 매상에 문제가 있어 가게를 유지하기가 어려웠다고 합니다. 그리고 손님들은 서로 눈도 마주치지 않고 컴퓨터만 바라보는 게 싫기도 했답니다. 어떤 손님들은 너무 오래 앉아 있기가 미안해서 커피를 한잔 더 시키기도 하지만 매상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노트북 사용을 금지한 처음에는 손님들이 황당해 하며 불평도 있었지만 지금은 더 장사가 잘 된다고 합니다. Wi-Fi를 없애고 컴퓨터 사용을 금지했지만 스마트폰은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컴퓨터의 대세세는 데스크탑에서 노트북으로 전환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저는 데스크탑을 주로 사용합니다. 아무래도 커다란 모니터, 그리고 각도를 내 마음대로 조절할 수가 있으니 훨씬 편하기 때문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할 때 매 30분마다 쉬어야 된다고 하지만 그게 쉽게 되나요? 어쩌다 보면 2 ~ 3시간 넘기기가 쉬운데 그러고 나면 눈도 목도 무리가 가기 때문입니다. 스톱워치를 컴퓨터 옆에 두었지만 지금도 시계는 멈추어 있답니다.

막내가 유럽에서 박사학위 공부룰 하고 있는데 걱정이 되어서 컴퓨터 사용을 어떻게 하냐고 물어 봤더니 "아빠 난 프린터로 인쇄를 해서 봅니다" 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안심입니다. 유럽의 상위 랭킹의 학교라 대부분의 학생들이 일주일에 120시간 정도를 공부한다고 합니다. 계산을 해 보니 어휴- , 막내는 동양인이라 체력이 약해서 그렇게는 못한다고 하지만 컴퓨터 화면 보다 종이로 보는 게 좋겠죠. 오래 전 레이저 프린트를 산다고 할 때 무슨 인쇄가 그렇게 많길래 했었는데 역시 똑똑한 막내이구나 했답니다.

미국에서 의 까페
까페, 커피숍,커피하우스 비슷비슷 합니다. 모든 게 자유로운 나라인가 봅니다. 베이커리에서도 커피도 팝니다.

Wikipedia를 찾아 봤더니
Coffeehouse and coffee shop are related terms for an establishment which primarily serves prepared coffee and other hot beverages. Cafe or cafe or caff may refer to a coffeehouse, bar, tea room, small and cheap restaurant, transport cafe, or other casual eating and drinking place

화제의 까페 August First Bakery & Cafe

No Laptops, No Wi-Fi: How One Cafe Fired Up Sales

Posted by AmericaBridge
,